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블로그

블로그

게시판 상세
  • "BEN DAVIS"(벤데이비스),"Union Made, Plenty Tough."
  • Writer BIG UNION (ip:) Date2015-07-30 Recommend 추천하기 Hit2238 Grade0점



안녕하세요. OHKOOS 입니다.

Ben Davis 15 S/S 딜리버리가 전달된 후로 많이들 좋아해주셔서 일전에
소개된 적 있지만 한번 더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거친 할리데이비스 브랜드라는 말이 있을만큼 러프한 이미지의 브랜드죠.

일본에서는 굉장한 성공을 거둔 이 브랜드, OHKOOS 를 통해서
국내에서는 본격적으로 소개되기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이 브랜드의 인기의 이유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쿨한 로고를 갖고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크고 터프하지만 겸손하게 웃고있는 고릴라,
그리고 그들의 아주 멋진 슬로건 "Union Made, Plenty Tough."



벤 데이비스는 미국 의류 브랜드이며 1935년도에 설립되었고, 이 회사의 설립자 Benjamin Franklin Davis 의
할아버지 Jacob Davis는 오리지널 Levi’s jeans 리바이스 진 창업의 있어서 중요한 인물로 알려져있기도 하죠.



옷이 튼튼하면서 질기고 좋은 퀄리티이기 때문에 주로 건설 인부들이 많이 착용하면서 성장했죠.

샌프랜시스코 주민들은 벤데이비스를 자랑스러워하며 샌프랜시스코를
대표하는 명예의 훈장으로 그의 옷을 입기도 하였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광고를 전혀 하지 않았음에도 불고하고 음악 관련 하위 문화에 특히 서부 래퍼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치기도 했죠.

그의 옷은 젊은 치카노(멕시고계 미국인)와 촐로 (스페인계와 아메리카 원주민 피가 섞인 라틴 아메리카인) 들
사이에 인기가 굉장했고 Dr.Dre의 1992 “let me ride” 비디오와 Eazy-E 의 Real Muthaphuckkin G's
뮤직비디오에서도 벤데이비스 셔츠가 등장할 만큼 당시 인기가 대단했다고 합니다.

The Beastie Boys 는 그들의 음악가사에서 이 브랜드대해서 언급하기도 했었구요.

이 밖에도 치카노 래퍼 Lil Rob도 그의 음악가사에서 이 브랜드대해서 언급하였고,
멕시칸 래퍼 Mr. Yosie lokote는 그의 노래 "Ben Davis mi marca"
(벤 데이비스 내 브랜드)에 전 가사가 벤데이비스 의류에 대해 가사를 담았습니다.

Ice Cube도 그의 War and Peace Vol. 1 앨범 중 “Ghetto Vet”에서 언급하였으며
“Friday” 뮤직비디오에서 벤데이비스 셔츠를, Bloods & Crips의 93년도 앨범 Bangin' on Wax에서는
Crip 래퍼 AWOL이 벤데이비스 옷에 대해서 "K's Up"이라는 곡에,
Kid Rock도 벤데이비스 슬렉스를 그의 가사 "American Bad Ass"에 담을만큼 그 인기가 굉장했네요.

조금 와닿으신가요?

역사도 굉장하지만 알고보면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



1995 년 Grand Royal 잡지에 실린 O.D. Wolfson 인터뷰 기사를 통해
조금 더 벤데이비스를 만나보시기를 바랍니다.



O.D.Wolfson: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당신과 프랭크에게 물어보고 싶네요.

Ben Davis: 당연하죠.

O.D.: 성함이 어떻게 되시죠?

B.D.: Benjamin Franklin Davis.

O.D.: 의류 산업을 어떻게 시작 하셨나요?

Frank Davis: 저의 증조할아버지와 Levi Strauss의 관계에 대한 역사적인 이야기로 시작 할 수 있겠네요.

O.D.: 할아버지가 Levi Strauss와 관련이 있으시다고요?

B.D.: 그렇죠. Jacob Davis가 포켓 리벳을 특허를 냈어요.

O.D.: 와 정말이요?

B.D.: 네, Jacob Davis는 Lativa에서 온 이민자였어요. 제가 알기로는 그분은 러시아 출생이세요. 버지니아 네바다에서 재단사로 일하셨고 그분이 데님에 주머니를 고정시키는 구리 리벳을 발명하셨죠. 그 당시에는 사람들이 물건을 넣을 때마다 주로 주머니가 떨어져 나갔다곤 해요 그래서 그가 구리 리벳을 설비하였고 아직까지 스타일이 유지 된 거죠.

O.D.: Jacob Davis가 Levi Strauss와 콜라보레이션을 하셨다는 말씀이신가요?

B.D.: 그의 다른 발명품들은 성공을 못하였죠.. 자식들도 많았지만 포켓 리벳을 꼭 특허를 내고 싶어하셨어요. 그의 아내인 저의 할머니가 반대를 하셨어요. 특허를 내려면 $75가 드는데 그 당시에는 돈도 부족하였고 아이들을 위해 돈이 필요했기 때문이었죠. 그래서 그는 샌프랜시스코에 Levi Strauss에게 연락을 하였고 그가 반을 내면 특허의 반을 허락하겠다고 하였어요. Levi가 동의하였어요. 그 당시에는 Levi Strauss는 캔버스만 팔았었어요. Jacob Davis는 버지니아시티에서 샌프랜시스코로 가서 구리 리벳으로 청바지를 만드는 첫 리바이스 공장을 시작하였죠.

O.D.: 그것으로부터 리바이스 진을 시작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B.D.: 네

O.D.: 가족분들이 의류 산업에 진정한 역사를 갖고 있어요.

F.D.: 피에 의류제조업이 흐른다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O.D.: 그럼 가족 분들이 Levi Strauss Co.와의 관계를 얼만큼 유지하였나요?

B.D.: 아버지가 유명한 Valencia street공장 공장장으로 일하셨지만 1920년대 초에 떠나셨어요.

O.D.: 하지만 리벳 특허를 반만 소유하신 거네요

B.D.: 특허는 제가 알기로는 35년동안만 지속되었고 Jacob은 1960년도 남북전쟁 때 이민을 와서 특허는 없어 졌어요.

O.D.: 당신은 21살인 1935년도에 Ben Davis Co.를 설립하셨어요. 무엇에 영감을 받아 작업복 라인을 혼자서 시작하셨나요?

B.D.: 그 당시에 불경기가 아주 심했었어요 그래서 열심히 일을 해야만 했죠. 일을 안하면 굶어 죽어야 됐어요. 그 당시에는 전문적으로 색소폰을 연주했었어요.

O.D.: 어떤 밴드요?

B.D.: 3명의 콤보가 있었어요: 피아노, 색소폰과 드럼이요. 그 당시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춤을 췄었고 라디오나 음반들이 안 좋았을 때라 거의 토요일마다 일을 할 수 있었어요. 그래도 생활이 지탱이 불가능했어요. 의류산업에 돈이 있는 지인 분들을 아버지가 아셔서 그분들을 설득하시고 비즈니스를 세우셨고 제가 맡아서 운영했어요. 바로 아버지가 돌아가셨어요.

O.D.: 원숭이 로고에 대해서는요?

B.D.: 그 당시에는 비슷한 물건을 제작하는 회사들이 몇 개 있었어요. 수탉을 로고로한 기업도 있었고, 불도그도 있었고 기관차의 헤드 램프를 로고로 사용한 기업도 있었어요. 저는 원숭이나 고릴라로 로고를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전문적인 아티스트를 고용해서 세가지 그림 중 하나를 선택했어요.

O.D.: 아티스트 이름은 기억나나요?

B.D.: 아니요 너무 오래된 이야기네요.

O.D.: 사람들에게 당신을 만났다고 하면 원숭이 로고와 닮았냐고 물어보곤 해요.

F.D.: 저도 그 질문을 자주 받아요.

O.D.: 오리지널 진과 셔츠는 당신이 디자인 하나요?

B.D.: 셔츠는 제가 디자인합니다. 바지 같은 경우에는 “Boss of The Road”을 만든 Neustadter Bros.의 패턴을 구했어요. 그들은 폐업을 하게 되었고 그들의 패턴을 구해 수정을 하였어요.

O.D.: 신제품들은 누가 디자인 하나요?

F.D.: 대부분 제가해요. 작업복들은 뛰어난 스타일링이 필요하지가 않아서 특별히 스타일 내기는 않아요. 베이직한 스타일에 가깝죠.

O.D.: 어떤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스타일이기도 하던데요?

F.D.: 네 맞아요

O.D.: 랩음악과 벤데이비드스에 연결고리가 보이나요?

F.D.: 네 어떻게 보면 연결될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죠. 잘 모르겠어요. 그들이 특정 스타일을 착용한다는 거 자체에 관계가 있다고 보아요.

O.D.: Dr.Dre라는 래퍼의 비디오에서는 옷장에 셔츠를 고르는 장면이나 와요. 무엇을 입을지 고민하지만 옷장을 보면 20장에 벤데이비스 검정 셔츠들이 보이지요.

F.D.: 며칠 전에 Dr.Dre를 만난 거 같아요. 그가 맞았는지 모르겠지만. Snoop Dog에게 문제가 생겼다고 들은 거 같아요. 네, 래퍼들이 저희 옷들을 입음으로써 좋은 광고가 되고 있죠. 어떤 그룹은 저희에게 XXXXX 라즈 사이즈 셔츠를 제작해 달라고 했었어요.

O.D.: 어느 그룹인가요?

F.D.: 모르겠어요.하지만 제작해 줄 거에요. 제가 보기에는 그런 사이즈를 요청해주는 분들은 그 정도로 몸이 크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아마도 크게 입고 싶어서 그렇게 제작을 부탁한 것 같아요.

O.D.: 제 여자친구가 그러는데 Benita Davis라는 여성 라인도 시작해보셔야 한다고 그랬어요.

F.D.: 어차피 이미 여성분들이 저희 옷 많이들 입으세요. 딱 맞아 떨어지지는 않지만 바지들은 엉덩이 굴곡 때문에 피팅이 잘되죠.

O.D.: Ben Davis Co.에서 얼만큼 일하셨나요?

F.D.: 한 25년 정도 되었어요. 시작으로는 십대에 보따리를 날랐고 재봉틀도 수리했고 비슷한 일들을 했었어요. 지금 41살이고 16살 때 일을 시작했으니.. 25년 정도 되었네요. 오래 되었죠?

O.D.: 오래 되었다고요? 왕이세요.

F.D.: 알아요.



감사합니다.

File img251.jpg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Submit Cancel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